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수 풍금 나이 프로필 고향 결혼

by 하나정희 2023. 12. 28.

풍금 가수 나이 프로필 고향 결혼

 

 

 

 

최근 미스트롯3에 출연한 풍금 가수입니다.

전 풍금 가수를 2020년 트롯신이 떴다2를 통해 알게 되었는데요.

2013년 가수로 데뷔한 풍금입니다.

이미 2018년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에 출연해 풍금을 아는 분이 있긴 했을건데요.

 

 

이 때 임영웅 가수도 함께 출연했던 것으로 기억해요.

풍금 고향은 경상북도 울진군입니다. 가수 풍금 본명은 김분금이에요.

오늘은 미스트롯3 풍금 가수 프로필 정보 알려드릴게요.

 

 

 

풍금은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미스트롯3에는 현역부로 출전하였는데요.

2013년 전국노래자랑 동해시편 최우수상을 받았던 풍금입니다.

풍금 외에도 한소민, 길건, 한여름, 박민주, 배아현, 명재이 등이 출연했어요.

 

2023.08.10 - [뉴스] - 신수지 나이 프로필 체조 볼링 결혼

 

 

풍금 나이는 1982년생으로 42세입니다.

공무원 정규직 전환 1주일 전 가수가 되려고 일을 그만두었던 풍금입니다. 풍금 가수가 공무원 출신이었다는 점은 유명하죠.

원래도 가수가 되고 싶어 20대 때 오디션을 많이 보러 다녔던 풍금입니다.

 

2021.11.28 - [뉴스] - 오유진 (가수) 나이 고향 학력 프로필

 

 

 

하지만 얼굴과 몸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며 탈락하는 일이 많았다고 해요.

안타깝네요.

풍금 롤모델은 가수 진성이라고 합니다.

가수 풍금 이상형은 어른스럽고 믿음직한 사람이라고 해요.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가요 부문 트로트인기가수상을 받은 풍금입니다.

 

 

풍금 소속사는 알로말로휴메인엔터테인먼트입니다.

이상우, 심형탁, 이가령, 김민기 등이 속해 있습니다. 가수 풍금 가족으로는 부모님, 언니, 오빠가 있구요.

학력으로는 울진고등학교, 동국대학교 사학과 졸업입니다.

풍금도 노래 정말 잘부르죠.

 

 

작년 드디어 정규앨범 부라보 풍금을 발매했던 풍금입니다.

타이틀곡은 부라보 아줌마였구요. 올해 리패키지 앨범을 발매하기도 했어요.

풍금 노래로는 물거품 사랑, 날 꼼짝 못하게 하네, 어서오이소, 나는 당신꺼, 달고나, 어우동이 있습니다.

 

20231228 풍금
풍금

 

 

부라보 아줌마 노래는 정경천 작곡가 프로듀싱입니다.

노래 좋아요.

가수 풍금 인스타그램입니다. https://www.instagram.com/poonggeumm/

동해가요제 대상 수상을 하기도 했구요.

 

풍금
풍금

 

트롯신이 떴다2 - 라스트 찬스에선 준결승전까지 진출했었습니다. (최종8위)

MBN 헬로트로트에서는 최종 6위를 했어요. 헬로트로트 우승자는 오주주입니다.

리틀 이미자라고도 불린 풍금 가수입니다.

 

풍금
풍금
풍금

 

임영웅과 애상 등 듀엣 커버를 한 적이 있어요.

데뷔 전 코러스로 활동하기도 한 풍금입니다. 무명시절에는 반지하에서 살았었다고 하네요.

15만원짜리 방에서도 살았구요. 부모님의 사업실패로 힘들었다고 하네요.

 

20231228 풍금

 

풍금은 올해 팬미팅을 개최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유튜브 활동도 활발하게 하고 있어요.

가수 풍금 유튜브 채널입니다. (가수풍금TV) https://www.youtube.com/c/%EA%B0%80%EC%88%98%ED%92%8D%EA%B8%88TV

 

풍금

 

사촌언니가 풍금 매니저 생활도 하고 있다고 해요.

트로트 가수 서유호 임지안 부부는 풍금 소개로 만나 결혼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미스트롯3 출연진 명단 가수 정보였습니다.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풍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