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영옥 나이 학력 가족 프로필 남편

by 하나정희 2024. 1. 24.

김영옥 나이 학력 가족 프로필 영화 남편

 

 

 

 

최근 김영옥 나문희 주연 영화 소풍이 개봉하였습니다.

김영옥 나문희는 진격의 할매, 뜨거운 씽어즈 예능에 함께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서로 절친한 사이입니다.

또한 김영옥 영화배우는 김수미와도 친한 사이죠.

 

 

참고로 김수미 본명은 김영옥입니다.

그러나 먼저 데뷔한 김영옥이 있었기 때문에 예명을 쓴 것입니다.

영화 소풍 개봉에 따라 유퀴즈온더블럭 등 예능에 출연한 김영옥 배우에요.

2023년 12월 남편 사망 소식이 들린 나문희와 함께 출연했습니다.

 

 

 

김영옥 배우는 가수 임영웅 열혈 팬으로도 알려져 있죠.

나문희, 김영옥, 박근형, 류승수 등이 출연한 영화 소풍입니다.

임영웅의 자작곡 '모래 알갱이'가 영화에 삽입되었다고 하네요.

오늘은 배우 김영옥 프로필 정보 알려드릴게요.

 

2021.07.08 - [뉴스] - 박근형 나이 아들 윤상훈 아내 가족

 

 

김영옥, 나문희 등은 국민할매로 손꼽힙니다.

또한 김수미와 함께 김영옥은 욕쟁이 할머니 콘셉트로도 잘 알려져 있죠. 대한민국 여배우 중 가장 나이가 많은 김영옥이에요.

원래 김영옥 배우는 성우 출신이에요.

 

 

 

김영옥 고향은 서울특별시입니다.

배우 김영옥 나이는 1938년생으로 87세입니다.

아직도 정정해보이네요. 김영옥 가족으로는 오빠, 남편, 아들, 딸이 있습니다.

 

 

남편 김영길 씨는 아나운서 출신이라고 하네요.

연극을 통해 배우 생활을 시작한 김영옥 배우입니다. 현재 김영옥 소속사는 에스피드림엔터테인먼트입니다.

그러다 춘천방송국 아나운서를 지내기도 했구요.

 

 

1960년 CBS 성우극회 5기로 성우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2022년 제67회 현충일 추념식 내레이션에도 참여했어요.

대표적으로 김영옥 성우 더빙작은 로보트 태권V 주인공 김훈 역할이에요. 그밖에 마징가Z, 태양소년 에스테반에도 참여했습니다.

 

 

 

2016년 힙합의 민족에 출연하기도 한 김영옥 배우입니다.

쇼미더머니 777에도 출연했죠. 평소 랩을 좋아한다고 해요.

김영옥 인스타그램입니다. https://instagram.com/kimyoung_ok

 

김영옥

 

김영옥은 1969년 이상한 아이 드라마를 통해 본격적으로 연기를 시작했어요.

김영옥 학력은 계성여자중학교, 계성여자고등학교 졸업입니다.

한국성우협회 명예회원이기도 해요.

젊은 나이부터 할머니, 엄마 역할을 해 온 김영옥입니다.

 

김영옥

 

계속해서 연기를 하는 모습 정말 존경스러워요.

김영옥 출연 영화로는 눈길, 막걸스, 헬머니, 써니, 울학교이티, 쏜다, 꽃피는 봄이 오면 등이 있습니다.

김용균 감독의 영화 소풍인데요. 절친이자 사돈지간인 나문희와 김영옥입니다.

 

김영옥

 

60년 만에 함께 고향 남해로 여행을 떠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어요.

김영옥, 나문희는 실제로 임영웅 콘서트를 방문하기도 했었다네요.

김영옥은 그동안 많은 드라마에 출연했는데요. 약 90편에 달한다고 하더라구요.

 

20240124 김영옥
김영옥

 

김영옥 출연 드라마로는 오징어게임, 신사와 아가씨, 갯마을 차차차, 지리산, 파친코, 태풍의 신부, 킹더랜드, 남남 등이 있습니다.

종말의 바보 드라마에 출연할 예정이구요.

그동안 마녀의 사랑, 미스 함무라비, 디어 마이 프렌즈, 오자룡이 간다, 추노, 보석비빔밥, 꽃보다 남자, 커피프린스 1호점 등 드라마에 출연했어요. 전 세잎클로버, 올드미스다이어리, 달자의 봄이 가장 기억에 남네요.

김영옥은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죠.

 

 

김영옥은 실제로 백범 김구 선생을 만난 적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노래도 잘부릅니다. 매일 아침 사과를 먹는 김영옥인데요.

남편과는 중앙대학교 방송실에서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