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문정선 가수 나이 프로필 언니 문주란

by 하나정희 2024. 1. 29.

문정선 가수 나이 프로필 언니 문주란

 

 

 

 

가요무대에 종종 출연하는 문정선 가수입니다.

1970년 파초의 꿈 노래를 발매하며 데뷔한 문정선 가수인데요.

김강섭 작곡가와 많이 작업하였죠. 보리밭, 꽃목걸이, 나의 노래 등 히트곡이 있는데요.

 

문정선

 

문정선 가수는 고등학생 때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했습니다.

그 때 김강섭이 악단장이 있었죠. 연주자 겸 작곡가 김강섭이 문정선을 발탁했습니다.

그리고 데뷔 때부터 뜨게 되었죠.

서울대 음대 작곡과를 졸업했던 김강섭 작곡가에요.

 

 

 

김강섭은 문정선 뿐만 아니라 가수 최희준도 데뷔시켰습니다.

하지만 지난 2022년 신장병 투병으로 별세했어요.

문정선 고향은 대전광역시 유성구입니다. 당시 충청남도 대덕군이었구요.

 

문정선

 

문정선 나이는 1951년생으로 74세입니다. 아직 정정하네요.

문정선 학력은 덕성여자고등학교, 서라벌예술대학교 졸업입니다.

TBS 방송신인상을 수상했던 문정선입니다.

 

20240128 문정선

 

 

그리고 1980년 결혼하며 방송활동을 중단했습니다.

보리밭 노래는 박화목 시를 바탕으로 윤용하 작곡 노래입니다. 가곡인데 김강섭이 편곡했죠.

꽃목걸이 노래는 정주희 작곡 작사곡이에요.

노래 정말 좋아요.

 

문정선

 

조영남과 함께 가곡앨범을 내기도 하였습니다.

2016년에는 문정선 20곡집, 2017년에는 기억 / 나의 길 앨범이 발매되기도 했더라구요. 현재 신곡 작업은 하지 않습니다.

파초의 꿈 노래는 KBS 드라마 주제가로 쓰였는데요.

 

문정선

 

원래 트윈폴리오(송창식 윤형주)가 부를 예정이었습니다.

문정선은 유복한 집안에서 자랐다고 합니다. 어머니는 양조장을 운영했죠.

그래서 아버지께서 가수 활동 반대를 하기도 했었다네요.

 

문정선

 

문정선 아버지는 제지공장 사장이었다고 합니다.

문정선 가족으로는 오빠, 언니, 남편, 아들이 있습니다. 2004년부터 다시 활동을 조금씩 시작해서요.

콘서트7080에도 출연했습니다.

 

 

문정선 언니는 문주란 가수로 알려져 있는데요.

실제로 아니라고 해요. 서로 언급하지도 않구요.

가요무대 문정선 프로필 정보였습니다.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