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주실 나이 프로필 딸 이혼 연극배우

by 하나정희 2024. 2. 8.

이주실 연극배우 나이 프로필 딸 이혼 암투병 근황

 

 

 

 

작년 속풀이쇼 동치미, 회장님네 사람들 예능에 출연했던 이주실 배우입니다.

그동안 아침마당, 사람이 좋다 등 방송에 출연했는데요.

연극배우 이주실 나이 아시면 깜짝 놀라실겁니다.

최근 MBN 특종세상에 딸 이도란 씨와 출연한 이주실 배우에요.

 

이주실

 

이주실 자녀로는 딸 두명이 있습니다.

배우 이주실 나이는 1944년생으로 무려 81세입니다. 1945년 광복 당시 2살이었던 것이죠.

이주실 고향은 경기도 부천시인데요.

 

 

 

부천군 소사리는 독립운동에 참여한 마을이라고 해요.

오늘은 배우 이주실 프로필 정보 알려드릴게요. 이주실 학력도 대단한데요.

원광대학교 대학원 보건학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늦은 나이에 공부를 한 것인데요.

원래 이주실은 국제대 가정학과를 다녔었다고 해요.

그러다 대학교 4학년 때 데뷔를 하여 졸업을 못했었다고 해요.

1965년 연극배우로 데뷔한 이주실입니다.

 

2023.07.16 - [뉴스] - 김혜정 배우 나이 남편 전원일기

 

 

 

1970년대, 80년대 많은 연극에 출연했구요.

이주실 키는 161CM에요. 안타깝게도 1993년 유방암 판정을 받았었어요. 4기였습니다.

그래서 이주실은 체중 40KG이상이 빠졌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원로 배우 이주실 소속사는 일이삼공컬쳐입니다.

작년 전속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배우 최수민, 유병훈, 백승익, 하진 등이 속해 있죠.

영화 ‘오마주’로 제10회 들꽃영화제 여우조연상을 받았던 이주실이에요.

 

 

치매친화영화상영 홍보대사로도 활동한 이주실입니다.

이주실은 1966년 TBC 성우극회 2기로 데뷔하기도 했었다네요. 성우 동기로는 배한성, 박영남이 있어요.

데뷔 60년 차 배우 이주실입니다.

 

 

 

아직 딸 이도란 씨는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이라고 합니다.

이주실은 참고로 이혼을 했었구요. 유방암 말기 판정 당시 두 딸을 남동생이 있는 캐나다로 보내기도 했었다네요.

현재는 함께 살고 있는 이주실과 딸 이도란 씨입니다.

 

 

둘째 딸은 결혼을 한 기혼자입니다.

특종세상 이주실 편에는 둘째 딸과 사위 역시 출연했어요. 2019년 TV는 사랑을 싣고에 출연하기도 한 이주실입니다.

캐나다로 보낸 두 딸이 생각나 북한 이탈 청소년 학교 학생들을 지원해주기도 했습니다. 연극 과목을 가르쳐주었죠.

 

 

이주실 출연 연극으로는 이바노프가 있어요.

남성진이 출연했죠.

이주실은 유방암 완치 후 남자의 자격 청춘합창단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에도 출연한 이주실 배우에요.

 

 

이주실은 유방암 4기 판정 때 림프샘, 늑골까지 암이 전이된 상황이었어요.

약 13년간 투병 생활을 했어요. 이정은 배우와도 친한 이주실 배우입니다.

배우 이주실 출연 영화로는 검은집, 4인용식탁, 동창생, 님은먼곳에, 명량, 부산행, 불꽃처럼 나비처럼, 식객, 코리아, 타워 등이 있어요.

 

이주실
20240208 이주실

 

병원에서 시한부 8개월 선고를 받았던 이주실 배우입니다.

전원일기 드라마에도 출연했는데요. 일용의 아내 김혜정의 친정 어머니 역할이었습니다.

배우 이주실 출연 드라마로는 경이로운 소문 2 : 카운터 펀치, 현재는아름다워, 소년심판, 해피니스, 대박부동산, 어서와, 구해줘2, 도둑놈, 도둑님 등이 있구요.

 

이주실
이주실

 

폭풍의 여자, 신의퀴즈3, 바보엄마, 뉴하트, 미안하다사랑한다 등에 출연했어요. 조연, 단역도 많이 했죠.

이주실은 극단 민예 단원으로도 활동했습니다.

한국연극협회 단원이에요.

이주실 이혼 사유는 남편이 가정을 돌보지 않았다고 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