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윤소이 나이 남편 조성윤 프로필 배우

by 하나정희 2024. 3. 25.

윤소이 나이 남편 조성윤 프로필 배우 자녀

 

 

 

 

최근 절친 토큐멘터리-4인용식탁에 출연한 윤소이 조성윤 부부입니다.

윤소이 배우는 평소 김나운, 박진희와 친한 사이로 알려져 있는데요.

4인용 식탁을 통해 집을 공개한 윤소이 조성윤 부부입니다.

지난 2017년 결혼한 윤소이 조성윤 부부에요.

 

윤소이
20240325 윤소이

 

그리고 2021년 결혼 4년만에 딸을 낳았죠.

윤소이 본명은 문소이입니다. 같은 대학교 선후배 사이인 윤소이 조성윤인데요.

조성윤은 뮤지컬 배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윤소이

 

오늘은 배우 윤소이, 조성윤 프로필 정보 알려드릴게요.

윤소이 종교는 불교입니다.

전 윤소이 배우하면 황후의 품격 서강희 유모 역할이 기억에 남아요.

연기 정말 잘하더라구요. 윤소이 고향은 서울특별시입니다.

 

윤소이

 

윤소이 소속사는 이엘파크에요.

2001년 패션잡지 에꼴 모델로 데뷔한 윤소이입니다. 배우 윤소이 키는 172cm에요.

윤소이 나이는 1985년생으로 40세입니다.

 

 

 

남편과 나이차이 동갑입니다.

윤소이 남편 조성윤은 해병대 출신으로 알려져 있죠. 조성윤 역시 예명으로 본명은 조강현입니다.

동갑이자 대학 동문이었던 윤소이 조성윤이에요. 연애상담도 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조성윤은 윤소이를 좋아하게 되었구요.

지창욱에게 상담을 한 적도 있었다고 해요. 그러다 연애를 하였으며 3주만에 결혼을 결심한 윤소이 배우에요.

윤소이는 어렸을 적 부모님이 이혼을 하셨습니다.

 

 

그래서 아버지의 부재로 인한 트라우마가 있는데요.

남편의 휴대폰까지 확인해봤다고 하더라구요. 참고로 조성윤 배우는 이라크 파병을 자원하기도 했었다네요.

윤소이 학력은 한양대학교 사범대학부속여자고등학교, 동국대학교 연극학과 졸업입니다.

 

 

 

연기 데뷔작은 2004년 사랑하나 말해줘입니다. 여주인공이었구요.

윤소이 출연 영화로는 아라한 장풍대작전, 무영검, 돌아와요 부산항애, 어떤살인 등이 있습니다.

배우 윤소이 인스타그램이에요. https://www.instagram.com/yoonsoy/

 

 

그동안 맛판사, 하숙집딸들, 옥탑방의 문제아들, 인생술집 등 예능에 출연한 윤소이 배우입니다.

동국대학교 홍보대사로도 활동했죠. 다비치 편지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적도 있습니다.

윤소이 출연 드라마로는 마녀는 살아있다, 복수해라, 태양의 계절, 그래그런거야, 천상여자, 아이리스2, 무사백동수, 유리의 성 등이 있습니다.

 

 

과거 윤소이는 족발 가게 식당을 3년간 운영한 적도 있었다고 합니다.

그 때 남편의 전 여자친구가 방문을 한 적이 있다고 해요.

그래서 남편과 싸운 적도 있었다고 하네요.

나이차이는 동갑이지만 남편 조성윤이 선배인데요.

 

 

윤소이는 원래 다른 학교를 다녔었어요.

남편 조성윤 키는 183cm입니다. 2007년 뮤지컬 해피바이러스로 데뷔했어요.

조성윤 소속사는 에이프로엔터테인먼트입니다.

 

 

알고보니 울릉도 출신이라고 하네요. 현재 반려견을 키우고 있는 윤소이 조성윤 부부입니다.

조성윤 출연 뮤지컬로는 드라큘라, 미인, 용의자X의 헌신, 타이타닉, 삼총사, 잭더리퍼, 셜록홈즈, 디아길레프등이 있습니다. 킹스 스피치 등 연극에도 출연해왔어요.

또한 영화, 드라마에도 종종 출연했습니다.

 

조성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