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히딩크 나이 감독 근황 프로필 한국

by 하나정희 2024. 4. 17.

히딩크 나이 감독 근황 프로필 국적 리더쉽

 

 

 

 

최근 뭉쳐야 찬다3, 아침마당 등에 출연한 히딩크 감독입니다.

풀네임 본명은 거스 히딩크인데요. 유퀴즈 온더블럭에도 출연한 히딩크 감독이에요.

히딩크는 지난 2002년 한일 월드컵 때 였죠.

 

 

대한민국 대표팀 감독을 맡았었구요.

제62대 감독 거스 히딩크의 리더쉽과 함께 4강 신화를 이루었습니다.

참고로 당시 박항서가 수석코치였습니다.

그리고 김남일, 유상철, 이영표, 이을용, 안정환, 박지성, 이천수 등이 활약했었어요.

 

 

히딩크
20240417 히딩크
히딩크

 

히딩크는 서울시향 홍보대사 1호로 선정되었구요.

그래서 요즘 한국 활동이 많아졌어요. 오늘은 히딩크 무릎 수술 병원, 부인 등 프로필 정보 알려드릴게요.

얍 판 츠베덴 음악감독 역시 홍보대사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히딩크 국적은 네덜란드입니다.

얍 판 츠베덴 음악감독도 네덜란드 국적이에요.

히딩크 키는 182cm입니다. 거스 히딩크 감독 나이는 1946년생으로 79세에요. 선수시절 포지션은 중앙 미드필더였구요.

 

2024.03.31 - [뉴스] - 신태용 감독 나이 가족 아들 인도네시아

 

 

 

히딩크는 더 흐라프스합, PSV 에인트호번, NEC 네이메헌 팀을 거친 뒤 은퇴하였습니다.

PSV 에인트호번 수석코치로 활동하다가 감독 생활을 시작했어요.

2021년 축구감독도 은퇴한 상황이에요. 히딩크는 결혼을 한 기혼자였는데요.

 

 

자녀도 있구요. 이혼을 했다고도 알려져 있죠.

별거중이라는 이야기도 있구요. 히딩크는 애인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히딩크 감독 종교는 무종교에요.

 

 

원래도 감독이 꿈이었다고 하네요.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에서 체육훈장 청룡장을 받은 히딩크 감독입니다.

무릎, 연골 부상이 많은 축구선수에요.

히딩크는 8년전 수술을 받았구요. 1년전에도 무릎 수술을 받았다고 합니다.

 

 

 

특히 한국에서 인공 관절 수술을 하여 화제를 모았죠.

히딩크 무릎수술 병원입니다.

강남제이에스병원 현재 히딩크는 테니스, 골프 등을 즐기고 있다고 하네요.

 

 

히딩크는 대한민국 대표팀 감독 당시 여러 명언을 탄생시켰죠.

대표적으로 나는 아직 배고프다입니다. 어퍼컷 세레머니도 생각나네요.

학연, 지연에 얽매이지 않고 박지성 같은 선수를 발굴한 점이 정말 대단했어요. 대한민국 체육계는 특히나 학연, 지연에 영향을 많이 받고 파도 많이 갈려 문제점이 많이 일어나죠.

 

 

PSV 에인트호번, 호주 축구 국가대표팀, 러시아 축구 국가대표팀 등을 역임한 히딩크 감독입니다.

선수 시절 체육교사자격증을 취득한 적이 있구요.

특수학교에서 일한 적도 있다네요. 2007년 ‘거스 히딩크 재단’을 설립했구요.

 

 

히딩크는 대한민국 대표팀 감독 당시 연봉이 12억원 이상이었구요.

광고 등도 찍어 수익이 40억을 넘었다는 이야기도 있었어요.

그 뒤로도 꾸준히 일하였고 성공했으니 재산이 어마어마하겠죠. 히딩크는 영어, 독일어, 스페인어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히딩크

 

히딩크 이후 코엘류, 본프레레, 아드보카트, 베어벡, 허정무, 조광래 등이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을 맡았습니다.

히딩크 감독은 2002년 월드컵 가장 인상 깊었던 장면이 황선홍 선수의 폴라드전 골이라고 해요.

한편, 유상철은 2021년 별세하였는데요. 히딩크는 마음이 아프다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