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박미옥 형사 나이 프로필 고향 결혼

by 하나정희 2024. 4. 25.

박미옥 형사 나이 프로필 고향 결혼

 

 

 

 

최근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3에 출연한 박미옥 형사입니다.

작년 형사 박미옥 책을 발매하였던 박미옥 형사인데요.

서울마포경찰서 강력계장, 서울강남경찰서 강력계장 등 경력을 지닌 박미옥 형사에요. 박미옥 형사는 서귀포경찰서 형사과장을 지내기도 했습니다.

 

 

박미옥 형사 고향은 경상북도 영덕군인데요.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3에서 영덕 대게 축제를 방문하면서 박미옥 형사가 출연하였어요.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정지선 셰프 편을 통해 이미 공개된 부분도 있었는데요.

현재 박미옥 형사는 명예퇴직을 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여러 방송 및 강연 활동을 하고 있어요.

그동안 옥탑방의 문제아들, 고딩엄빠4, 라디오스타 예능에 출연한 박미옥입니다.

대한민국 최초 여성 형사 반장으로 알려진 박미옥 형사에요.

오늘은 박미옥 형사 프로필 정보 알려드릴게요.

 

2022.10.25 - [뉴스] - 안문숙 나이 결혼 엄마 프로필

 

 

박미옥 나이는 1968년생으로 57세입니다.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인데요. 형사 생활을 하기 때문에 데이트를 하기도 힘들었다네요.

박미옥은 탈옥수 신창원, 연쇄 살인범 유영철 사건 등에 참여하였는데요.

 

 

 

대표적으로 김혜수, 고현정이 참고했다고 해요.

김혜수가 출연했던 드라마 시그널을 위해 김은희 작가가 박미옥 형사에게 연락을 하기도 했었다고 합니다.

고현정은 드라마 히트에서 형사 역할을 맡았었죠.

 

 

1987년부터 순경 생활을 시작한 박미옥 형사입니다.

현재 박미옥 형사는 제주도 서귀포에서 살고 있습니다. 평소 취미는 독서라고 해요.

또한 서점(책방)을 운영한다고 알려져 있어요.

 

 

문학동네 임프린트 이야기장수 출판사 대표를 만나게 되면서 책까지 쓰게 되었죠.

박미옥 학력은 대구여자고등학교 졸업입니다. 유도, 태권도, 검도를 배우기도 했다네요.

여경의 전설로도 불리는 박미옥 형사입니다.

 

 

참고로 1991년 여자형사기동대가 창설되었어요.

원래 박미옥은 교통순경이었다고 하네요.

연쇄살인범 정남규 사건, 만삭 의사 부인 살해 사건, 한강변 여중생 살인사건 등에도 참여한 박미옥입니다. 박미옥 신창원 일화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박미옥
20240425 박미옥

 

신창원을 잡기 위해 밖에서 8개월 수사를 했던 박미옥입니다.

신창원이 검거되고 박미옥을 보자 인사를 했다고 하죠. 순경에서 경위까지 9년 만에 승진을 한 박미옥입니다.

2000년 최초로 여성 강력반장이 되었습니다.

 

박미옥

 

박미옥 형사는 어렸을 때부터 꿈이 형사였다고 해요.

영화, 드라마에 자문 참여를 한 박미옥 형사입니다.

최초의 여성 마약 범죄 수사팀장이기도 했어요.

정말 멋있습니다. 카리스마가 있어요.

 

박미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