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옥주 나이 남편 동생 자녀 입양

by 하나정희 2021. 7. 2.

코미디언 이옥주 나이 동생 남편 자녀 입양 미국 집 근황

 

 

 

개그우먼 이옥주가 스타다큐 마이웨이 253회를 통해 근황을 보였습니다. 미국인과 결혼하여 미국에서 사는 것으로 알려졌던 이옥주 개그맨입니다. 스타다큐 마이웨이 이옥주 편에는 정선희, 김지선도 출연했더라구요. 이옥주가 백신 접종을 맡고 한국으로 입국한 것입니다.

 

 

 

이옥주는 미국에서 백신을 맞았다고 해요. 이옥주 나이는 1969년생으로 53세입니다. 고향은 전라북도 군산시에요. 1998년 미국 콜로라도주 출신의 사업가인 토마스 가슬러와 국제 결혼하였습니다.

 

 

이옥주가 한국에 온건 막냇 동생이 결혼을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남편은 물론 자녀들까지 공개를 하였는데요. 이옥주는 국제결혼도 화제였지만 아이를 입양하여 화제이기도 했습니다. 자녀로는 아들 대니, 아들 타미, 딸 재키가 있는데요.

 

 

 

딸 재키는 2006년 입양하였습니다. 이옥주 어머니는 이옥주가 외국인 남편과 결혼하는 것을 반대했었습니다. 사실, 이옥주 언니도 외국인과 결혼했었거든요. 이옥주는 1988년에 MBC 개그콘테스트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데뷔했습니다.

 

 

참고로 김지선과 정선희는 염광여자고등학교 동창입니다. 김지선은 1990년 KBS 공채 6기로 데뷔했구요. 정선희는 1992년 SBS 공채 1기 코미디언으로 데뷔했습니다. 그전에 김지선과 정선희는 1988년 KBS2 비바청춘에 같이 출연하기도 했었어요.

 

 

MBC 제2회 개그콘테스트에서 대상을 받았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때 금상을 받았던 사람이 바로 박미선입니다. 이옥주 키는 161cm입니다. 1989년 MBC 연기대상 시상식에서 코미디 부문 여자 신인상을 수상하였어요.

 

 

 

이옥주 학력은 군산중앙여자고등학교, 개정간호전문대학 졸업입니다. 그동안 일요일밤의 대행진, 일밤, 청춘행진곡, 웃으면 복이와요 등 방송에 출연했었어요. 여러 영화에 출연하기도 했었고 호기심 천국 등 방송 진행도 맡았었습니다. 그리고 2000년 이옥주는 미국으로 이주를 하였어요.

 

 

혼혈인 대니를 한국에서 키우는 것이 부담스럽기도 했고, 남편 토머스도 미국에서 일을 하고 싶어했었거든요. 이옥주는 시어머니와 갈등을 겪기도 했었는데요. 이옥주는 양식 요리를 못했었기 때문이죠. 결국 시부모와 두 달 정도 함께 살다가 분가를 했죠.

 

 

그러고보니 이옥주 외에도 개그우먼 김혜선은 독일인과 결혼을 했습니다. 임성민 아나운서도 미국인과 결혼했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 이옥주는 여전히 예능감이 좋더라구요. 이옥주 남편 토마스는 무릎 꿇고 반지 주면서 청혼을 했었다고 해요.

 

 

이옥주는 미국에서 백신을 맞았다고 해요. 이옥주의 미국인 남편은 다정다감한 성격인데요. 초반에는 부부싸움도 많이 했었다고 합니다. 한국 방송 활동도 복귀해주었으면 좋겠네요.

 

 

 

이옥주와 남편 모두 초혼입니다. 1996년 평소 친하게 지내던 한 언니의 소개로 남편을 만나게 되었다고 해요. 무엇보다 아이를 입양했다는 것이 정말 대단합니다. 스타다큐 마이웨이를 보니 어느새 아이들이 많이 컸더라구요.

 

 

입양에 대한 생각을 처음 한 사람은 이옥주가 아닌 남편이었다고 해요. 여러 국가를 고민하다가 한국 아이를 입양한 것이었습니다. 이옥주 어머니도 찬성했다고 합니다. 이옥주 아버지는 유도선수출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옥주 종교는 기독교입니다. 영어 공부를 하려면 외국인을 만나서 배우는 것이 좋다고 해서 소개받았는데 결국 결혼하게 되었네요. 한국에서 성형외과에서 쓰는 레이저 기계를 아시아로 수출하는 디렉터 일을 하던 이옥주 남편입니다. 참고로 결혼식 주례는 최불암이 맡았었다네요.

 


이옥주 어머니 역시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오랜만에 방송에서 보니 좋네요. 블로그 글 사진은 마이웨이 예고편 캡처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