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백미경 작가 작품 드라마 나이 학력

by 하나정희 2021. 9. 8.

유퀴즈 백미경 작가 작품 드라마 나이 학력 프로필

 

 

 

백미경

 

유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 백미경 작가입니다. 백미경 작가의 예능 첫 출연이기도 한데요. 최근 종영한 드라마 마인이 백미경 작가의 작품입니다. 유퀴즈는 tvN에서 방영이 되고 있죠.

 

 

마인 역시 tvN에서 방영되었습니다. 백미경 작가 나이는 1971년생으로 51세입니다. 고향은 대구광역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MBC 프로덕션 영화 시나리오 공모 우수상을 수상했던 백미경 작가입니다.

 

 

 

백미경 작가 학력은 영어영문학과 전공입니다. 사실, 영화 시나리오를 뺏긴 적이 있어 영어 강사 활동을 했었다고 해요. 10년동안 영어 학원을 운영했던 백미경 작가입니다. 현재도 가르쳤던 학생들과 인연을 맺고 있다네요. 그러다 단막극 강구이야기를 쓰게 되었고 경상북도 영상콘텐츠 시나리오 공모전에 당선되었다네요.

 

 

참고로 강구 이야기는 일주일만에 썼던 극본으로 2014년 SBS에서 방영이 되었습니다. 2부작으로 박주미, 이동욱, 신동우가 출연했습니다. 그 후 박미경 작가는 본격적으로 드라마 각본을 쓰게 되었구요. 2015년 사랑하는 은동아, 2017년 힘쎈여자 도봉순, 품위있는 그녀를 집필하였습니다.

 

 

모두 JTBC에서 방영이 되었습니다. 사랑하는 은동아는 주진모, 김사랑이 출연하며 시청률 1%대를 기록했구요. MBC와 JTBC에서 미니시리즈가 당선된 뒤 JTBC에서 먼저 사랑하는 은동아 편성을 제안했었습니다. 그래서 JTBC와 인연이 시작되었습니다. 또한 JTBC는 신인 작가에서 갑질을 하지 않았다네요.

 

 

 

힘쎈여자 도봉순은 박보영, 박형식, 지수, 안우연이 출연하여 최고 10%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 대부분의 작품이 JTBC에서 방영된 백미경 작가에요. 백미경 작가 드라마는 화제성이 높습니다. 품위있는 그녀는 대본집도 발간이 되었는데요.

 

 

김희선, 김선아가 출연하여 12% 시청률을 기록하며 호평을 받았습니다. JTBC 드라마 최초로 두 자릿수 시청률을 기록했던 것이에요. SBS 극본공모전 대상을 비롯해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을 받기도 했던 백미경 작가입니다. 백미경 작가는 KBS 2TV 월화 드라마 우리가 만난 기적 극본을 맡기도 했습니다.

 

 

김명민, 김현주, 라미란, 고창석 등이 출연하여 13% 시청률을 기록었어요. 2018 KBS 주중드라마 평균 시청률 1위이기도 합니다. 백미경 작가는 영화 흥부 시나리오를 쓰기도 했습니다. 정우, 김주혁, 정진영 등이 출연하여 38만명 관객수를 기록했습니다.

 

 

 

백미경 작가는 스토리 피닉스 제작사를 설립하기도 했는데요. 본인이 쓴 날 녹여주오 제작을 맡았었어요. 날 녹여주오 드라마는 지창욱, 원진아, 윤세아가 출연하여 2019년 tvN에서 방영되었습니다. 역시 대본집이 발매되었어요. 백미경 작가는 어렸을 때부터 글짓기를 잘해서 상을 많이 받았었다고 해요.

 

 

꿈은 영화감독이었다고 하더라구요. 백미경 작가가 좋아하는 배우로는 조정석, 서현진이 있습니다. 장르를 불문하고 예측 불가 스토리로 시청자를 사로잡는 백미경 작가에요. 백미경 작가는 반려견을 키우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보영, 김서형, 이현욱, 옥자연 등이 출연한 드라마 마인입니다. 빈센조의 후속으로 마인은 탄탄한 스토리와 복선으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물론 배우들의 연기도 대단했구요. 결국 마인 16회 최종화에서 10% 시청률을 넘었습니다.

 

 

 

백미경 작가는 JS픽쳐스 소속입니다. 마음속에는 늘 코미디를 품고 산다는 백미경은 마인에서 블랙 코미디를 보여주었습니다. 마인 매회마다 부제가 있었는데요. 부제 역시 의미가 있습니다.

 

 

백미경은 마인 드라마를 통해 새엄마, 싱글맘, 성 소수자, 예인 출신 수녀 등 편견에 갇힌 여자들을 통해 편견을 깨고 세상을 새롭게 보는 시각을 가지는 드라마를 쓰고 싶었다고 합니다. 백미경 작가 차기작도 궁금한데요. 힘쎈 여자 도봉순 후속작인 힘쎈 여자 강남순을 준비한다고 해요. 힘쎈 여자 강남순은 2022년 방송될 예정입니다.

 

2021.05.14 - [뉴스] - 유재석 백상예술대상 대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