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명숙 가수 나이 고향 남편 프로필

by 하나정희 2021. 9. 23.

한명숙 가수 나이 고향 남편 프로필 근황

 

 

 

한명숙

 

가수 현미와 친한 사이로 알려진 한명숙 가수입니다. 한명숙 나이는 1935년생으로 87세입니다. 최근 한명숙은 MBN 현장르포 특종세상에 출연하여 근황을 알렸습니다. 현미와 한명숙이 함께 여행을 떠난 것인데요.

 

 

참고로 현미 나이는 1937년생으로 85세입니다. 1960년대를 풍미했던 가수 한명숙인데요. 히트곡은 노란 샤쓰의 사나이입니다. 노오란 샤쓰 입은 말없는 그 사람이 도입부부터 기억에 남아요.

 

 

 

한명숙 고향은 평안남도 진남포시 북한입니다. 1953년 주한미8군 무대 데뷔를 한 한명숙입니다. 국무총리를 지냈던 정치인 한명숙과 동명이인이에요. 평안남도 용강에서 자란 가수 한명숙은 6.25 전쟁(한국전쟁) 때 월남했다고 합니다.

 

 

노란 샤쓰 사나이는 1961년 발매된 노래로 손석우가 작곡하였는데요. 19652년 영화로도 만들어졌습니다. 신영균, 엄앵란이 주연을 맡았고 한면숙 역시 단역으로 출연했다고 하네요. 국도극장에서 개봉되어 10만명 관객수를 동원했다고 하네요.

 

 

16세에 합창단원으로 활동했던 한명숙은 인천의 태양악극단에서 활동했다고 하는데요. 한명숙 남편 이인성 씨는 1970년 별세하였습니다. 결혼 15년만에 남편이 사망한 것입니다. 한명숙 자녀로는 아들 두명 딸 한명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었는데요. 남편을 사별 한뒤 월수입이 없고 사글세방에서 지낸 사실이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또한 한명숙은 사별 충격으로 목소리를 잃기도 했구요. (성대결절) 아들은 공황장애를 가지기도 했다고 해요. 남편 이인성 씨는 한국전쟁에 참전한 육군 상사로 알려져 있었어요. 한명숙 첫째 아들 이일권 씨는 드러머 겸 작곡가라고 합니다.

 

 

이명훈의 ‘내 사랑 영아’를 작곡했다고 해요. 한명숙 근황은 병원에 누워 매우 힘들게 지내고 있다고 알려졌었어요. 작은 임대아파트에서 손자와 함께 생활하고 있는 한명숙입니다. 몇 년 전 허리 통증으로 몸져눕게 되었던 것입니다.

 

 

그래서 현재는 남의 손을 빌리지 않고는 바깥출입도 쉽지 않은 상황인 한명숙입니다. 작년 인생다큐 마이웨이 박재란 편에 출연하기도 했던 한명숙이에요. 박재란이 이혼을 할 때 한명숙 집에서 지냈었다고 합니다. 21살에 결혼한 가수 한명숙입니다.

 

 

 

한명숙 딸은 이승만 대통령 시절 국방장관을 지낸 신성모씨의 손자와 결혼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둘째 아들 이일준 씨는 미국에서 일식집을 운영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알고보니 아들도 사망했다고 해요. 한명숙은 남편과 아들마저 일찍 세상을 떠나 힘들었다고 합니다.

 

 

현장르포 특종세상에선 한명숙과 친자매처럼 지낸 현미가 몸이 편치 않다는 소식에 추석을 앞두고 함께 강화도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멀리 북쪽 땅을 바라보며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달랬습니다. 현미 고향도 북한으로 평안남도이기 때문이에요.

 

2021.09.16 - [뉴스] - 최태건 모델 나이 근황 딸

 

 

현미와 한명숙은 사진관에서 사진을 찍기도 했습니다. 2010년 문화체육관광부 감사패, 2012년 제12회 대한민국 전통가요대상 원로가수상을 받았던 한명숙이니다. 한명숙 종교는 불교에요. 젊은 나이에 남편을 잃은 충격으로 성대가 결절돼 3년간 노래를 못했던 한명숙인데요.

 

 

 

2013년에 명국환, 안다성, 금사향 등과 함께 신곡 녹음에도 참여하기도 했었어요. 한명숙 노래 노란 샤쓰의 사나이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선수단 입장곡으로 나오기도 했습니다. 나이가 많으시지만 건강했으면 좋겠네요. 젊은 시절 캐나다, 호주 등에서 외국공연을 해온 한명숙이에요.

 

 

노란 샤스의 사나이는 타이완, 태국 등 동남아 국가에서도 인기를 얻었다고 합니다. 한명숙 노래는 딸이 더 좋아, 사랑의 송가, 요즘 어떠신가요, 눈이 내리는데가 있습니다. 워낙 노란샤쓰의 사나이가 유명해서 다른 노래는 잘 모르실 수 있어요. 원로 작곡가 손석우는 2019년 향년 99세로 별세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