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조춘 나이 가족 근황 고향

by 하나정희 2021. 11. 25.

조춘 나이 가족 근황 고향 아들 부인 결혼 본명 프로필

 

 

 

조춘

 

조춘 영화배우는 최근 스타멘터리 특종세상(현장르포 특종세상)에 출연하여 근황을 전했습니다.

얼마전 MBC 복면가왕에도 출연했던 조춘 배우인데요.

조춘은 코미디언으로 활동하기도 했었습니다. 또한 뽀뽀뽀 어린이 프로그램에도 출연했었죠. 대머리(민머리)가 특징인데요.

 

 

사실, 대머리는 1973년 영화 홍의장군 이후에 밀게 되었다고 합니다.

매일 면도기로 깎는다고 하네요.

조춘 나이는 1935년생으로 87세입니다. 조춘 본명은 조창성입니다. 조춘 연관검색어에는 김두한이 있는데요.

 

 

 

김두한 사단의 행동대원이었다고 하더라구요. 조춘 고향은 황해도 해주시입니다.

9남매 중 막내로 태어난 조춘입니다. (5녀 1남 중 막내라는 이야기도 있어요.) 월남하여 서라벌예술대학을 나온 조춘입니다.

 

 

조춘 종교는 개신교로 알려져 있구요. 기계체조를 비롯해 태권도, 검도, 유도, 합기도 등을 배웠다고 합니다.

조춘 집안은 예전부터 예술 집안이었는데요. 판소리 명창이었던 송만갑의 제자인 박만조의 외가이구요.

 

 

조춘 누나 조농선, 조농옥은 판소리 명창이었다고 합니다.

또한 누나 조농월은 살풀이춤 명인, 누나 조귀인은 창극배우였다고 합니다. 누나 조금앵도 남원 여성국극에서 활동했죠. 그래서 조춘 역시 노래를 잘부릅니다. 조귀인, 조금앵은 별세하였습니다.

 

 

 

조춘은 작년 MBN 나야나 방송에 출연하기도 했었어요.

작품 수백 편에 출연하며 악당 전문 배우로 활약했던 조춘입니다. 현재는 경기도 산골에서 살고 있다고 해요. 도시를 떠나 자연속에서 살고 있는 것입니다.

 

2021.10.07 - [뉴스] - 임병윤 강병철과 삼태기 나이 프로필 식당 위치

 

 

조춘 가족관계로는 아내(부인), 아들, 딸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었어요.

조춘은 김유행과 함께 개그콤비 쌍라이트 형제로 활동했었습니다. 특히 심형래와 호흡을 맞추었구요. 밥풀때기 형사와 쌍라이트, 땡칠이와 쌍라이트 등 영화가 제작이 되기도 했었어요.

 

 

조춘은 그 후 프로레슬러 왕춘과 함께 2기 쌍라이트를 결성하기도 했었죠..

1961년 영화 군도로 데뷔한 조춘입니다. 삭발을 하며 점점 영화 출연이 많아졌구요. 무술 지도를 하기도 했습니다. 그당시 조춘은 콧수염도 가지고 있었어요.

 

 

 

조춘이 출연한 영화로는 할렐루야, 슈퍼홍길동, 팔불출, 날으는 일지매, 갑돌이와 갑순이 등이 있습니다. 유머1번지, 뽀뽀뽀, 일요일밤의 대행진 등 방송에도 출연했었어요. 무술을 했기 때문에 조춘 몸이 상당히 좋은데요.

2008년 연극 무대에서 추락하는 사고를 당했던 조춘입니다.

 

 

7~10시간 대수술을 받았었다고 해요. 액션배우였기 때문에 사고는 치명적이었죠.

신경마비를 겪고 식물인간 직전까지 가게 되었습니다. 지금도 경추에 12개의 볼트가 박혀있다고 하는데요.

 

 

조춘은 사업도 실패하고 병원비도 많이 나와 힘든 생활을 보냈다고 해요. 약 200편 이상의 영화에 출연했던 조춘 배우입니다. 건강하셨으면 좋겠네요. 조춘은 국제격투기연맹 회장을 지내기도 했습니다. 세계프로태권도협회 고문이기도 했습니다.

 

 

 

조춘 선생은 쌍용자동차, 서주 우유 등 광고를 찍었습니다. 드라마 용의 눈물 무사역할로 출연하기도 했구요. 형제의 강 드라마에도 출연했습니다. 조춘 키는 169CM입니다. 배우 커크 더글러스를 좋아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021.09.30 - [뉴스] - 편승엽 나이 자녀 프로필 가족관계

 

 

조춘은 3년 전 갑작스럽게 정신을 잃기도 했다는데요. 고등어를 38년째 먹으며 건강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다시 드라마 출연을 앞두고 있다네요. 조춘은 무술 도합 27단을 가지고 있으며 데뷔 65년차입니다. 조춘 프로필 정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