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봉주 나이 건강 근황 아내

by 하나정희 2021. 3. 8.

마라토너 이봉주 나이 아내 건강 근황 가족 어머니 허리부상 이유 원인?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하는 마라톤 선수 이봉주입니다.
이봉주 마라토너 스타다큐 마이웨이 예고편이 나오자 엄청 화제를 모았는데요.
국민 마라토너로 불리며 대한민국 마라톤계의 대표 스타인 이봉주입니다.
하지만 현재 이봉주 건강 상태는 매우 심각했습니다.

 

 

참고로 스타다큐 마이웨이는 매주 월요일 밤 10시에 방송됩니다.
일요일에서 월요일로 편성이 바뀌었는데요.
미스트롯2 7공주 스페셜로 휴방이 되기도 했어요.
3월 15일 방송된 이봉주 스타다큐 마이웨이입니다.

 

 

 

건강이 악화된 이봉주는 휠체어를 타는가 하면 허리를 잔뜩 굽힌 채 지팡이를 짚으며
힘겹게 발걸음을 옮기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봉주의 아내, 어머니도 등장하였는데요.
TV조선 신통방통에서도 이봉주 근황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마라톤 황제 이봉주 프로필 정보입니다.

 

 

이봉주 나이는 1970년생으로 52세입니다.
이만기보다 7살이나 어린 이봉주는 배우 이병헌과 동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봉주 고향은 충청남도 천안입니다. (천원군)
이봉주는 조선 11대 군주 중종의 아들인 덕흥대원군의 후손이라고 해요.

 

 

 

이봉주 학력정보로는 성거초등학교, 천성중학교, 광천고등학교,
서울시립대학교 무역학과입니다.
광천고등학교 1학년 때 육상 장거리에 입문하였다고 해요.
이봉주 종교는 불교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봉주 키는 164CM입니다.

 

 

 

 

이봉주는 고3때 전국체육대회에서 동메달을 수상하며 서울시청에 입단했습니다.
그뒤 1996년 애틀랜타 올림픽 은메달, 1998 방콕 아시안 게임과 2002 부산 아시안 게임 금메달을 차지했구요.
2001년 보스턴 마라톤 대회 우승을 기록했습니다.
이봉주는 2000년 2월 도쿄 국제 마라톤 대회에서 2시간 7분 20초로 대한민국 신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정말 엄청나네요.

 

 

그뒤로도 여러 마라톤 대회에 참석하였구요.
이봉주는 2009년 은퇴하였습니다.
은퇴경기인 제90회 전국체전 마라톤 대회에서도 2시간 15분 25초 만에 완주하며 1위를 했었어요.
그동안 무려 마라톤 완주를 41번이나 하였습니다.
이봉주 정말 대단한 선수에요.

 

 

세계적인 엘리트 선수들의 은퇴 시점은 35세를 잘 넘지 않습니다.
만 39세 나이에 은퇴하다니 정말 대단한 것이죠.
이봉주는 은퇴 뒤에 삼성전자 육상단에서 지도자 연수와 코치 자리를 제안받기도 했는데요.
이봉주는 당분간 쉬고 싶다고 거절하였었어요.

 

 

이봉주는 그동안 마라톤을 뛰면서 연봉과 대회 출전 개런티로 25억원 이상을 벌었다고 합니다.
아내 김미순 씨의 부동산 투자 등으로 더 벌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봉주는 2002년 부인 김미순 씨와 결혼하였습니다.
8년 연애를 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봉주 아내 김미순 씨는 황영조 고향 친구로 알려져 있습니다.
황영조는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죠.
이봉주 결혼식은 제1회 이봉주 보스턴제패기념마라톤대회가 열리는 날이기도 했어요.
마라톤 대회가 끝나고 결혼식이 진행되었던 것이죠.
그래서 선후배들의 축하와 함께 결혼식이 열렸습니다.

 

 

그 뒤 스위스로 신혼여행을 갔었어요.
이봉주 김미순 부부는 슬하 자녀로 아들 두명을 두고 있습니다.
아들은 둥지탈출3을 통해 공개하기도 했었어요.
이봉주는 그동안 댄싱위드더스타, 불멸의 국가대표, 무한도전, 자기야 백년손님,
아는형님, 뭉쳐야 찬다, 찰떡콤비, 라디오스타 등 예능에 출연했습니다.

 

 

이봉주는 프로포즈 대작전, 역류 드라마에도 출연했었구요.
봉달이의 4141 에세이집을 발매하기도 했습니다.
이봉주는 봉달이라는 별명으로도 불렸거든요.
이봉주가 태어난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성거읍에는 이봉주의 이름을 딴 봉주로가 있습니다.

 

2021/03/07 - [뉴스] - 허재 아들 허웅 허훈 나이 키

 

허재 아들 허웅 허훈 나이 키

농구선수 허재 아들 허웅 허훈 형제 나이 키 프로필 최근 뭉쳐야 쏜다에 출연한 허재 아들 허웅, 허훈 형제입니다. 뭉쳐야 찬다 후속으로 방송되고 있는 뭉쳐야 쏜다 - 전설들

mediawikinews.tistory.com

 

 

뭉쳐야 찬다 창단멤버인 이봉주입니다.
이봉주는 작년 3월 허리부상을 이유로 방송활동을 중단했었어요.
고정 출연 중이던 뭉쳐야 찬다 사이판 전지훈련 당시에 
이봉주는 허리 통증을 느꼈다가 증상이 악화되었다고 하죠.

 

 

 

JTBC는 이봉주 건강에 이상이 생겼다는 말을 듣고 병원 소개 등
진료 지원을 하려 했으나 명확한 발병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봉주는 뭉쳐야 찬다 마지막회 녹화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스타다큐 마이웨이 이봉주 편에 다르면 
이봉주는 작년 1월부터 약을 안 먹으면 잠을 잘 수가 없었다고 합니다.

 

 

굽은 등에 배경련까지 있다고 하는데요.
이봉주 근황 너무 충격적이고 안타깝습니다.
원인을 제대로 파악하면 고칠 수 있는데 원인이 안 나온다고 합니다.
이봉주는 라디오 방송에서 허리 부상도 부상이지만 
복근이 계속 떨리는 현상이 일어난다고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금방 멈출 줄 알았는데 한두 달 지나고 아직까지도 멈추질 않는다며
통증은 없는데 계속 떨리니까 허리까지 굽어진다고 고백했었어요.
이봉주의 어머니는 그런 아들을 안쓰럽게 바라봤고, 
이봉주는 한 시간만이라도 제대로 한 번 뛰어봤으면 좋겠다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원인이 밝혀지지 않아 언제 나을 수 있다는 기약도 없다고 해요.
몸을 제대로 지탱하지 못하는 배~허리 근육에서 통증이 끊이질않는다니 너무 고통스럽겠어요.
압박붕대를 계속 착용해도 자꾸 복근이 움츠러든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봉주는 보톡스 주사도 맞는다는데요.

 

 

체육훈장 청룡장까지 받았던 이봉주 선수입니다.
이봉주는 영남고등학교 홍보대사로도 활동하였는데요.
이봉주는 2014 인천 아시안 게임에서 심판으로 데뷔하기도 했구요.
손기정 기념재단의 감사, 대한육상경기연맹 홍보이사 등으로 활동했습니다.

 

 

또한 치킨사업도 했다고 해요.
평소에도 매일 아침마다 10~15km를 뛴다고 알려졌던 이봉주입니다.
마라톤 영화 페이스메이커에 찬조 출연하기도 했었습니다.
이봉주 근황 너무 안타깝네요.
 

 

 

이봉주는 사고로 세상을 떠난 처남의 아이를 입양해 키우고 있다고 알려져 있었어요.
아내는 이봉주의 결정에 감동 받았었다고 하죠.
원래 이봉주는 축구선수를 꿈꿨었다고 합니다.
돈이 없어 축구의 꿈은 접었는데 좋은일도 많이 해왔었어요.

 

 

이봉주 근황 너무 슬픕니다.
얼른 쾌차했으면 좋겠어요.
이봉주는 지난 1월 촬영하다가 무리해서 몸이 좀 안좋은 상태라고 언급했었습니다.

재활중인 이봉주 선수 응원합니다.
이봉주 정확한 진단명은 복벽 이상운동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봉주는 요즘엔 운동으로 이겨내려고 등산도 하고 재활 훈련으로 이겨보려고 한다고 해요.
말초 신경에 문제가 있는 건지 뇌쪽에 문제가 있는 건지 알 수가 없다고 해요.

 

2021/03/08 - [뉴스] - 내딸하자 노래 사연 신청방법

 

내딸하자 노래 사연 신청방법

미스트롯2 후속 내딸하자 노래 사연 신청방법 (뽕가네 딸들 홈페이지) 내일은 미스트롯2를 통해 제주댁 양지은이 진(眞)을 차지하며 우승하였습니다. 미스트롯1 송가인, 미스터트롯1

mediawikinew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