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영철 나이 부인 이문희 프로필

by 하나정희 2021. 12. 11.

태종 이방원 김영철 나이 부인 이문희 프로필

 

 

 

김영철

 

김영철 탤런트는 최근 대하드라마 태종 이방원에 출연했습니다.

김영철 배우는 그동안 태조왕건 궁예, 야인시대 김두한 역할을 맡았었는데요. 태조왕건으로 KBS 연기대상 대상을 타기도 했었죠.

그러고보니 김영철은 대왕 세종, 장영실에서 태종 이방원 역할을 맡았습니다.

 

 

이번 사극 태종 이방원에선 이방원이 아닌 이성계 역할을 맡은 김영철 배우에요.

참고로 이방원 역할은 주상욱이 맡았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김영철은 이미 태조 이성계 역할을 맡은 적이 있는데요. 2019년 드라마 나의 나라에서도 이성계 역할이었어요.

 

 

 

오늘은 김영철 배우 프로필 알려드리겠습니다.

김영철 탤런트는 지난 1982년 결혼하였습니다. 2018년부터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출연중인 김영철인데요. 매주 토요일에 방송되고 있죠.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가 끝나고 뉴스를 본 뒤 태종 이방원 드라마를 보면 딱이네요.

김영철 나이는 1953년생으로 69세입니다. 1973년 동양방송 공채 18기 탤런트로 데뷔하였구요. 올해로 데뷔 48년차를 맞이하였습니다.

 

2021.12.11 - [뉴스] - 주상욱 나이 부인 태종 이방원

 

주상욱 나이 부인 태종 이방원

드라마 태종 이방원 주상욱 나이 부인 아내 차예련 가족 학력 프로필 주상욱 배우는 태종 이방원 대하 드라마에 출연하였습니다. 주상욱 배우가 조선 제3대 왕 태종 역할을 맡게 된 것인데요. 참

mediawikinews.tistory.com

 

 

김영철 고향은 대구광역시입니다. 키는 173cm라고 해요. 김영철 종교는 무종교입니다.

현재 소속사는 없이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많은 드라마, 영화에 출연했던 김영철 배우입니다 연기 내공이 상당한데요. 김영철 학력은 문산초등학교, 경서중학교, 장훈고등학교 졸업입니다. 아시다시피 동명의 코미디언 김영철도 있네요.

 

 

김영철 아내는 이문희 씨입니다. 나이차이는 7살입니다. 이문희 씨는 미스롯데 출신으로 탤런트 출신입니다. TBC 공채 20기로 김영철 후배이기도 하죠. 3년 연애를 했다고 하더라구요.

 

 

김영철 부모님은 황해도 출신이라고 합니다.

유도 4단인 김영철은 유튜브 채널도 운영중입니다. (영철마불 [김영철tv]) https://www.youtube.com/channel/UCa-HW-JKqBhFqlgc365ECkg 드라마 태종 이방원은 32부작입니다.

 

 

 

이성계 역할을 세번째한다고 밝힌 김영철입니다. 이번엔 조금 더 굵은 연기를 하며 강씨, 신덕왕후를 사랑하는 마음을 화면에 담으려고 노력했다고 합니다. 올해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대통령 표창을 받은 김영철입니다. 김영철은 한국방송연기자협회 이사장을 맡기도 했었어요.

 

 

김영철이 출연한 드라마 작품은 탕미즈, 크리미널 마인드, 가화만사성, 참좋은 시절, 태양은 가득히, 칼과 꽃, 적도의 남자, 공주의 남자, 서울1945, 정때문에, 얼마나 좋길래 등이 있습니다. 아버지가 이상해 드라마로 2017년 KBS 연기대상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현재 금연중으로 알려져 있는 김영철 배우에요.

 

 

김영철이 출연한 영화 작품은 미안해 사랑해 고마워, 기술자들, 마이파더, 달콤한 인생, 그놈 목소리입니다. 김영철 인스타그램입니다. https://www.instagram.com/4dollars_kyc/

야인시대로 사딸라 유행어도 히트시켰는데요. 버거킹 cf를 찍기도 했죠.

 

 

 

김영철은 노란우산, 배스킨 라빈스, 샤프란 광고를 찍기도 했습니다. 과거 이회창 국회의원을 지지했던 김영철 배우인데요. 아무래도 대구 출신이니까요. 자유한국당 인재영입 대상에도 오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정치는 거절했어요. .

 

2021.07.29 - [뉴스] - 안재모 나이 김두한 아내

 

 

김영철 연관검색어에는 이혼이 있는데요. 부인 이문희와 이혼소송이 있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법원의 조정신청을 받아들여 재결합하였죠. 김영철 태종 이방원 드라마 연기 기대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