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영록 나이 딸 가족 이미영

by 하나정희 2022. 7. 11.

전영록 나이 딸 가족 이미영 프로필 아버지 어머니

 

 

 

 

전영록 가수는 최근 화요일은 밤이 좋아 방송에 출연했습니다.

그동안 헬로트로트, 싱어즈 등 많은 방송에 출연했는데요.

전영록은 최근 근황은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팬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전영록 나이는 1954년생으로 69세입니다. 정말 동안이에요.

 

 

전영록은 이덕화, 이홍렬 등과도 친한 사이인데요. 이홍렬과 동갑이며 중학교 동창입니다.

전영록 고향은 서울특별시입니다. 가수로 많이 알고 계시지만 전영록은 배우로도 활동했습니다.

가족관계가 화제인데요.

 

 

 

전영록 아버지는 배우 황해입니다. 본명 전홍구로 우너로배우로 가수 활동도 하였으며 많은 영화에 출연했습니다. 지난 2005년 별세하였어요.

전영록 어머니는 가수 백설희입니다. 참고로 전영록은 둘째아들입니다.

 

 

전영록 동생 전진영은 작사가입니다.

어머니 백설희(김희숙)는 2010년 별세하였습니다.

1971년 영 페스티벌을 통해 데뷔한 전영록 가수입니다. 전영록 종교는 불교입니다.

 

2021.11.04 - [뉴스] - 영탁 음원 사재기 인정 공식입장

 

 

전영록 키는 165cm입니다.

학력정보로는 서울동신초등학교, 한양중학교, 영락고등학교 졸업입니다.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중퇴하였습니다.

1973년 MBC 드라마 '제3교실'에 출연하며 삽입곡 편지를 부르며 가수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전영록 히트곡으로는 불티, 종이학, 사랑은 연필로 쓰세요 등이 있습니다.

아이돌 원조라고 불리며 많은 팬들이 있었죠.

전영록은 KBS 가요대상을 수상하기도 했구요. 그대 우나봐, 내사랑 울보, 저녁놀 등 많은 노래로 활동했습니다.

 

 

전영록은 작사, 작곡을 하는 싱어송라이터입니다. 많은 후배 가수들이 전영록 노래를 커버하였죠.

전영록은 일 때문에 바쁜 어머니가 싫어 초등학교 6학년 때까지 어머니를 아주머니라고 불렀었다고 해요.

전영록 데뷔 50주년 불티 뮤지컬이 개막할 예정인데요. 하동근이 캐스팅되었어요.

 

 

전영록은 지난 1985년 결혼하였습니다. 배우 이미영과 결혼하였으나 1997년 이혼하였습니다.

전영록은 비디오 대여점 프랜차이즈 사업에 실패하였죠.

결혼 12년 만에 이혼한 전영록 이미영에 대한 이혼 사유 궁금하실텐데요. 여러 루머가 있기도 했죠.

 

2021.10.02 - [뉴스] - 장민호 나이 아버지 결혼 콘서트 프로필

 

 

 

이미영은 이혼에 대해 서로 간의 사랑이 깨진 것이라고 언급했었습니다.

둘 사이의 자녀로는 딸 두명이 있었는데요. 첫째 딸 전보람은 티아라 걸그룹으로 활동했었구요. 전보람 이름은 람보를 거꾸로 하여 지은 이름이죠.

둘째 딸 전우람은 디유닛 아이돌로 활동했었습니다.

 

 

영원한 오빠 전영록은 1999년 재혼하였습니다. 아내는 16살 연하 임주연 씨로 전영록 팬이었다고 합니다.

전영록은 방송을 통해 아들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조용필과는 사이가 안좋다는 루머가 있었지만 친했었다고 해요.

 

 

또한 전영록 암투병 루머도 있었는데요. 단지 용종을 뗀 것뿐이라고 합니다.

전영록 유튜브 채널입니다. (YOUNG ROK JEON 전영록TV) https://www.youtube.com/channel/UCK0LHctja6wxeE0KO48rL9w

그러고보니 원로가수 나애심(본명 전봉선)이 고모라고 합니다.

 

 

이모는 어머니 대신에 신내림을 받았다고 알려져 있어요.

전영록 소속사는 R-엔터테인먼트입니다. 데뷔 50주년을 맞아 웹진을 발매중인 전영록입니다. (월간 전영록)

영화 '돌아이', 모모는 철부지', '독불장군', '내 마음의 풍차' 등에 출연한 전영록이에요.

 

 

이덕화와도 친한 사이입니다. 전영록은 딸 전보람과 오란씨 광고를 찍은 적이 있습니다.

김지애 얄미운 사람, 이지연 바람아 멈추어다오, 양수경 사랑은 창밖에 빗물같아요 노래가 모두 전영록 작곡이라고 해요.

전영록은 지난 1976년 육군 군대에 입대하여 군복무를 마쳤습니다. 통신병이었다고 해요.

 

전영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