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가수 나이 부인 김효선 희자매
최근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한 강진 트로트 가수입니다.
강진 가수는 땡벌, 막걸리 한잔 히트곡이 있는데요.
땡벌 노래는 나훈아 작곡, 작사 노래이기도 합니다. 강진 부인 김효선 씨는 가수 희자매 출신이에요.
오늘은 강진 프로필 정보 알려드릴게요.
강진 나이는 1956년생으로 67세입니다.
강진 본명은 강옥원입니다. 아내 김효선 씨 나이는 1962년생으로 6살 나이 차이입니다.
강진 김효선 부부 자녀로는 아들 두명이 있습니다.
키 180cm의 강진 가수인데요.
지난 1986년 이별의 신호등 노래로 데뷔하였습니다. 강진 고향은 전라남도 영암군입니다.
그동안 계속해서 무명 가수 생활을 했던 강진입니다.
데뷔 20년 만에 ‘땡벌’이 히트를 치게 된 것인데요. 스타다큐 마이웨이 강진 편에는 태진아, 양지은 등이 출연하기도 했어요.
땡벌 노래는 2001년 발매되었는데요.
2021.09.25 - [뉴스] - 남국인 작곡가 나이 히트곡 고향 노래 프로필
2006년 영화 비열한 거리 삽입곡으로 쓰여 히트쳤습니다.
조인성 주연 영화로 조인성이 불렀죠.
또한 2006년 드라마 소문난 칠공주에서 이승기가 땡벌 노래를 불렀었습니다. 1970년대 인기 걸그룹 희자매입니다.
희자매는 김재희, 인순이, 이영숙으로 이루어져 있었어요.
인순이 탈퇴 후에 김효선이 투입되었습니다. 이미 아내 김효선은 밴드 활동을 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오디션에 지원한 동료를 따라 참가했고 합격한 것이죠.
강진 부인 김효선은 희자매 4집부터 활동하였구요.
1986년 결혼하면서 희자매를 그만두었습니다. 7집까지 같이 활동했습니다.
임영웅과 같은 양복점을 다닌 강진입니다.
허참과도 친한 사이였던 강진인데요. 허참 노래 아내는 지금을 리메이크하기도 했습니다. 땡벌 역시 리메이크 곡이기도 해요.
나훈아 노래에서 정원이란 가수가 불렀다가 강진이 부른 것이죠. 미스트롯2에서 양지은이 부른 노래 붓은 강진 원곡입니다.
막걸리 한잔 노래는 미스터 트롯에서 영탁이 부르면서 흥했습니다. 당시 영탁을 만나 용돈을 주기도 했다고 하더라구요.
강진 아내 김효선 첫만남 궁금한데요. 강진 후배가 부인 친구와 친했다고 합니다. 생일파티에서 만났다고 해요.
강진은 술을 안마셨구요. 아내를 차로 데려다 주었다고 합니다.
당시 아내는 무대의상 벨트를 차에 놓고 내렸고 인연이 이어진 것이죠.
수입 재산 관리는 현재 다 아내가 하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강진 가수는 어렸을 때부터 트로트를 불렀다고 합니다. 참고로 어머니는 1994년 별세하셨어요. 강진 아내 김효선은 결혼 후 시어머니에게 술을 배웠다고 합니다.
가수 강진은 담배를 피지 않는다고 해요. 현재는 강진 매니저로 활동하고 있어요.
그리고 올해 4월 부부앨범을 발매했습니다. 강진 막걸리 부르스, 김효선 내가 꽃인 줄도 모르고 노래가 수록되어 있구요. 비가 된 사랑 듀엣을 불렀어요.
2013년 한일 문화 대상을 수상한 강진 가수입니다. 강진 최신 노래는 문풍지 우는 밤입니다.
트로트가수 강진 프로필 정보였습니다. 강진 둘째아들은 애교가 많다고 하네요.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