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채은옥 나이 프로필 결혼 빗물 가사

by 하나정희 2023. 10. 30.

채은옥 나이 프로필 결혼 빗물 가사 노래

 

 

 

 

가요무대에 종종 출연하는 채은옥 가수입니다.

오늘은 채은옥 가수 프로필 정보 간단히 알려드릴게요.

채은옥 나이는 1955년생으로 69세입니다.

채은옥 데뷔곡은 빗물입니다.

 

 

채은옥을 대표하는 노래이기도 한데요.

가수 채은옥 본명은 최은옥입니다. 빗물 노래 히트 이후 큰 인기를 얻었던 채은옥 가수에요.

하지만 대마초 파동에 연루되어 활동을 접어야 했어요.

 

 

 

물론 무죄 판결을 받았지만 채은옥은 7년 활동을 접었습니다.

그 후 채은옥은 미국 이민을 가려고 했는데요. 그냥 결혼을 하게 되었다네요.

채은옥 노래 빗물은 김종순 작곡 작사 노래입니다.

 

 

김중순 작곡가는 김수희 잃어버린 정 노래를 만든 분이구요.

롯데자이언츠 부산갈매기 작곡가이기도 해요. 채은옥은 지난 1976년 데뷔하였습니다.

이종환 방송인의 처남이 레코드사를 운영하고 있었는데요. 채은옥의 목소리를 듣고 발탁했다고 해요.

 

 

그 후 채은옥은 지구레코드, 서울음반 등을 통해서 노래를 발매했습니다.

쉘부르에서 활동하기도 했죠. 채은옥 고향은 전라남도 보성군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경기도 시흥시에서 살았다고 해요. 학력 정보로는 고졸입니다.

2021.08.08 - [뉴스] - 쉘부르 뜻 출신 가수 위치 멤버

 

 

 

아는 지인 집에서 하숙하다가 보컬경연대회에 참가하기도 했었다네요.

그러나 채은옥은 이혼하게 되었구요. 자녀로는 아들이 있으며 아들을 홀로 키웠다고 합니다.

채은옥은 작사가 이건우에게 전영록을 소개시켜주기도 했다네요. 가수 채은옥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2016년 40주년 공연을 하기도 했던 채은옥 가수에요.

채은옥은 2012년 CCM 음반을 발매하기도 했습니다. 전영록과도 친한 사이로 알려진 채은옥 가수에요.

채은옥 노래로는 어느날갑자기, 지울 수 없는 얼굴, 아프다, 입술 등이 있습니다.

 

 

채은옥 빗물 노래는 수상한 그녀 영화OST로도 쓰였습니다.

심은경, 나문희 등이 출연해 860만명 관객수를 기록했어요. 또한 조관우, 정동하 등이 리메이크하기도 했구요.

여러 가수들이 커버해서 불렀습니다. 채은옥 가장 최신곡은 2020년 사랑은 다가가는 것입니다.

 

 

채은옥 빗물 가사입니다.

조용히 비가 내리네 추억을 말해주듯이

이렇게 비가 내리면 그날이 생각이 나네

옷깃을 세워주면서 우산을 받쳐준 사람

오늘도 잊지 못하고 빗속을 혼자서 가네

어디에선가 나를 부르며 다가오고 있는것 같아

돌아보며는 아무도 없고 쓸쓸하게 내리는 빗물 빗물

조용히 비가 내리네 추억을 달래주듯이

이렇게 비가 내리면 그 사람 생각이 나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