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천둥 가수 나이 본명 누나

by 하나정희 2021. 12. 6.

싱어게인2 천둥 가수 나이 프로필 본명 박상현 누나

 

 

 

천둥

 

싱어게인 2 - 무명가수전 1호 가수로 출연한 천둥 가수입니다.

천둥은 아이돌그룹 엠블랙(MBLAQ)으로 활동했습니다. 현재는 배우로도 활동하고 있는데요. 천둥은 올해 유시스트 엔터테인먼트와 소속사 계약을 맺었습니다.

 

 

원래 천둥은 1인 독립레이블을 설립해서 활동했었어요.(Lighthouse)

천둥 본명은 박상현입니다. 아시다시피 천둥 누나는 산다라박입니다. 투애니원 출신으로 얼마전 나혼자산다에도 출연했죠. 천둥 가족관계는 부모님, 누나 둘입니다.

 

 

 

천둥 나이는 1990년생으로 32세입니다.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이구요.

천둥 키는 181cm입니다. 천둥이 싱어게인2에 출연하여 조금 놀랐네요.

 

 

솔로가수로도 활동했지만 개인적으로 노래를 잘부른다는 느낌은 못받았었거든요. 아무래도 천둥 얼굴이 너무 잘생겨서 비주얼 측면에 더 눈이 갑니다.

누나처럼 얼굴도 작아서 비율도 정말 좋죠. 천둥 고향은 부산광역시입니다.

 

2021.11.26 - [뉴스] - 산다라박 나이 국적 집 남자친구

 

 

어렸을 때 필리핀으로 이민을 갔죠. 누나가 데뷔하는 것을 보고 가수를 꿈궜다고 해요. 천둥은 로엔엔터테인먼트에서 아이유와 함께 연습생을 보냈습니다. 아이유 미아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했었죠. 그 후 2009년 엠블랙 멤버로 데뷔하였습니다.

 

 

 

엠블랙은 이준, 천둥, 승호, 미르, 지오로 구성된 5인조였습니다. 가수 비 가 처음으로 프로듀싱을 해 화제를 모았죠. 엠블랙 노래로는 Oh Yeah, Y, Stay, 다시, 모나리자, 전쟁이야, 스모키걸 등이 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노래는 남자답게입니다. 휘성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죠.

 

 

그 후 천둥은 엠블랙 탈퇴를 하였습니다. 2016년 천둥을 앨범을 발매하며 솔로가수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천둥 노래로는 Sign, Ringxiety, SMILE, 무색비 등이 있습니다. 올해 폭발하기 5초 전 디지털 싱글 노래를 발매하기도 했었어요.

 

 

천둥 인스타그램입니다. https://www.instagram.com/life0fthunder/

천둥 유튜브 채널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7iIw1GCfAerSIm5oMtqUdg (박천둥은 박상현)

 

 

 

배우로 활동할 때는 본명 박상현으로 활동하는 천둥입니다. 원래 엠블랙 멤버가 될 예정이었던 매드타운 무스가 부상을 당했습니다. 예명 천둥으로 데뷔하려고 했었던 것이었어요. 그래서 박상현이 엠블랙 멤버로 투입되면서 예명 천둥을 그대로 받게 된 것입니다. 천둥 피부도 정말 좋은데요.

 

 

천둥은 필리핀 이민을 갔었기 때문에 학력미달로 병역면제입니다. 천둥이 출연한 드라마로는 여자를 울려, 네일샵 파리스, 빠담빠담 등이 있습니다. 엠블랙의 막내 천둥은 탈퇴 후 미스틱 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맺기도 했었습니다. 천둥은 싱어게인2에 아직 가수라고 소개하며 출연했습니다. 다시 인지도가 올라갔으면 좋겠네요.

 

2021.07.03 - [뉴스] - 이무진 (가수) 나이 고향 소속사 노래

 

 

싱어게인2에는 천둥 외에도 주니퍼, 신현희, 임세준, 리아, 리사, 제로, 록현, 김주나 등이 출연했습니다. 드라마 여자를 울려에서 하희라가 어머니 역할이었는데요. 천둥 연기도 그럭저럭 나쁘지 않더라구요. 하정우, 원빈, 이병헌같은 배우가 되고 싶다고 밝히긴 했었는데요. 가수와 배우 활동 잘 이어나가길 바랍니다.

 

 

 

천둥은 한국-인도네시아 합작 영화인 '포에버-홀리데이 인 발리'에 출연하기도 했었습니다. 집안 자체가 살이 안 찌는 체질이라 했는데 2018년 후덕해진 근황으로 놀랐던 기억이 있네요. 한편, 엠블랙 멤버 지오 근황은 2019년 결혼하였습니다. 엠블랙 너무 그립네요. 좋아했던 그룹이었어요.

 

 

천둥 프로필 정보였습니다.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