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정영숙 나이 프로필 딸 가족

by 하나정희 2022. 1. 1.

탤런트 정영숙 나이 프로필 딸 가족 남편

 

 

 

정영숙

 

정영숙 배우는 최근 스타다큐 마이웨이를 통해 근황을 알렸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배우 중 한명인 정영숙 탤런트인데요. 원로 여배우로 정영숙 연기 경력이 50년이 넘습니다.

1968년 TBC 6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한 정영숙 배우에요.

 

 

정영숙 배우는 1979~1994년까지 15년 동안 해표식용류 광고 모델이었어요.(동방유량)

정영숙은 김혜자 배우와도 절친한 사이라고 하더라구요.

배우 정영숙 나이는 1947년생으로 76세입니다. 참고로 김혜자 나이는 1941년생으로 82세에요.

 

 

 

스타다큐 마이웨이 정영숙 편에서 정영숙은 집을 공개하기도 했구요.

김혜자가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정영숙은 제주도 여행을 떠나기도 했어요.

정영숙은 오영수 배우와 연극 3월의 눈에서 부부로 호흡을 맞추기도 했습니다.

 

2021.10.16 - [뉴스] - 오영수 배우 나이 프로필 결혼 깐부

 

 

또한 정영숙은 임동진 배우와 그리워그리워 연극 무대에도 참여했죠.

최근 정영숙 배우는 사랑해요 당신, 검사와 여선생, 그대를 사랑합니다 등 연극에 주로 출연하더라구요. 정영숙은 1972년 결혼하였습니다. 남편은 전동진 씨이며 자녀로는 딸과 아들이 있어요.

 

 

정영숙 딸 전유경은 배우로 활동했습니다.

정영숙 고향은 평안북도 선천군입니다. 6.25 전쟁때 가족들을 따라 월남하였어요. 정영숙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그동안 많은 영화, 드라마에 출연했던 정영숙 배우에요.

전 역시 정영숙 배우가 출연한 인어아가씨 작품을 잊지 못할 것 같아요. 극 중 장서희(은아리영) 엄마 역할로 호평을 받았죠. 그래서 MBC 연기대상 특별상도 받았었어요.

 

 

정영숙 아들 전유성 군은 결혼하였고 정영숙은 이미 손자가 있습니다.

정영숙 배우가 출연한 영화 작품은 청춘시대, 레드아이,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로망, 비밥바룰라 등이 있습니다.

학력 정보로는 숭의여자고등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사학과에요. 데뷔 당시 월급이 5천원이었다고 하네요.

 

 

대학교 4학년 때 가정이 어려워 탤런트를 하면 돈을 많이 벌 것 같아서 하게 된건데 급여가 생각보다 적었습니다.

그래서 정영숙은 배우를 그만두었다고 다시 하게 되었습니다 MBC가 개국하면서 제안을 받아 다시 일을 한 것이에요. 그동안 시각장애인, 간질병 환자, 군인, 김좌진 부인, 김정일 부인 등 다양한 연기를 해왔죠. 원래 정영숙 꿈은 선생님이었다고 하네요.

 

 

 

정영숙이 출연한 드라마 작품은 온달왕자들, 야인시대, 스토브리그, 식객, 무인시대, 목욕탕집 남자들, 로즈마리, 김약국의 딸들, 광고천재 이태백, 제국의 아침, 청춘의 덫, 하얀거탑, 웃어라 동해야, 생일편지, 불굴의 차여사 등이 있습니다.

김혜자가 섭외하여 같이 눈이 부시게 드라마에도 출연했었죠.

 

 

정영숙은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 공로상을 수상하기도 했구요. 한국방송대상 TV연기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탤런트로 데뷔하기 전 연극배우 생활도 했었다고 해요. 정영숙 소속사는 맥스파워엔터테인먼트였습니다.

 

 

고두심, 권나미, 천성, 신복숙 등이 속해있는 곳이죠. 드라마 남자가 사랑할 때에서 정영숙은 딸 전유경과 함께 연기를 하기도 ㅐㅆ죠. 딸 전유경은 YTN 아나운서 출신이기도 해요. 그동안 많은 남자 배우들의 어머니 역할을 해 온 정영숙 배우입니다

 

 

 

데뷔부터 화려하고 이국적인 외모로 화제였던 정영숙이에요. 정영숙은 체력을 위해 꾸준히 운동을 한다고 해요. 스타다큐 마이웨이 정영숙 편에는 이영희 배우도 출연했는데요. MBC 1기 공채 탤런트 출신으로 정영숙과 친합니다.

 

2021.09.12 - [뉴스] - 김창숙 나이 가족 고향 결혼 남편



 

그러고보니 얼마전 정영숙은 2021 월드스타연예대상(WSEA) 연극부문 공로상을 수상했습니다. 정영숙 목소리가 너무 아름답습니다. 항상 건강하셨으면 좋겠어요. 정영숙은 남편과 말싸움을 해본 적이 없다고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