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문주란 나이 결혼 고향 가족

by 하나정희 2021. 4. 5.

 

스타다큐 마이웨이 문주란 나이 결혼 고향 가족 노래 

 

 

최근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하여 근황을 알린 가수 문주란입니다.
사실, 문주란은 2017년 인생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아마 신곡이 나오기 때문에 다시한번 출연하게 된 것 같아요.
오늘은 가수 문주란 프로필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요리를 잘하는 것으로 알려진 문주란입니다.

 

 

문주란은 청평에 살며 카페를 운영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었어요.
문주란 나이는 1949년생으로 73세입니다.
원래 본명은 문필연(문필련)입니다.
본명이 너무 어려웠는데요.
1965년 작사가 전우가 예명을 지어주었습니다.

 

 

 

문주란은 그뒤 1966년 동숙의 노래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최후전선 180리 영화주제이며 백영호 작곡가가 작곡했습니다. 
그전에 문주란은 내사랑아 안녕 앨범을 발매하기도 했었습니다.
공식 데뷔곡이 동숙의 노래입니다.
문주란은 전우의 단골다방 이름이었다고 해요.

 

 

문주란 고향은 부산광역시입니다.
종교는 불교로 알려져 있습니다.
어린나이에 가수 활동을 시작한 문주란인데요.
부산에서 중학교 3학년 때 지역 방송국의 가요경연대회 1등을 차지하며 가수의 길에 올랐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동숙의 노래는 백영호 작곡가의 곡인데요.
문주란을 이미자를 잇는 가수로 키우기 위해 지은 노래라고 합니다.
이 노래는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노래로 한산도가 작사하였습니다.
문주란은 1982년 일본 도쿄국제가요제의 최고 가창상을 받기도 했구요.

 

 

지금은 라이브 카페를 그만두고 경기도 하남시로 집을 옮겼다고 하네요.
문주란 히트곡 노래로는 돌지않는 풍차, 공항의 이별, 백치 아다다, 주란꽃 등이 있습니다.
목마른 꽃사슴, 공항 대합실, 타인들 노래도 좋아요.
남자는 여자를 귀찮게 해를 빼놓을 수가 없네요.
작년 투유 프로젝트-슈가맨3에 출연하기도 했던 문주란인데요.

 

 

 

국내 최저음 여가수라고 불리며 이효리와 닮은 과거사진을 공개하기도 했었습니다.
작사가 김이나는 선배님의 포인트는 목선과 쇄골이라고 언급하기도 했어요.
문주란은 허스키한 목소리로 남자로 오해받기도 했었다고 합니다.
문주란은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데뷔하고 몇 년 지난 1969년, 문주란은 실연을 이유로 자살을 시도했습니다.
엄청나게 큰 스캔들이었는데요.
상대 남성이 유부남인 방송PD였습니다.
문주란은 은퇴를 선언하기도 했었어요.

 

 

TBC 가요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하고 MBC 10대 가수 가요제 10대 가수에 선정되기도 하는 등 인기가 있었던 문주란입니다.
또한 문주란은 영화 장렬 509 대전차대에 출연하며 배우로도 활동했어요.
결국 문주란은 1970년 컴백하였습니다.
하지만 또 안좋은 일이 있었는데요.
1972년에 세종문화회관에서 발생한 화재로 인하여 부상을 당했습니다.

 

 

1973년에는 이전의 자살 소동 사건의 원인이 되었던 남성의 부인과 일당에게 
어린 조카(당시 7세)와 함께 납치당해 마구 폭행을 당했습니다.
문주란 납치사건이었어요.
결국 문주란은 사생활과 계약 파기 문제로 인하여 이번에는 아예 연예협회로부터 6개월간 방송 정지를 당했습니다. 

 

 

 

 

문주란은 그래서 아예 독신으로 살겠다고 밝혔습니다.
남성에 대한 끌림이나 애틋한 사랑 같은 게 없어져버렸다고 해요.
일본에도 진출하며 활동한 문주란입니다.
최근에는 가요무대 등 방송에 출연하고 있습니다.

 

 

1986년에 교통사고를 당하기도 했습니다.
은퇴와 컴백을 반복하였지만 아직 문주란 팬들은 남아있습니다.
데뷔 45주년 기념 콘서트도 개최했었죠.
문주란 팬카페입니다.

cafe.daum.net/moonjuran

 

저음의 여왕 문주란 카페

 

cafe.daum.net

 

문주란은 백일섭, 남진과도 스캔들이 있었습니다.
예전에 여자들은 남자 선배들에게 대부분 형 이라고 불렀는데요.
남진과는 공연도 같이하고 영화도 같이 찍었습니다.
문주란은 남진은 진짜 친한 형이라며 스캔들에 대해 마음에 담아두지 않는다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예전 MBC 나는 트로트가수다에서 문주란은 남진 나야나 노래를 부르기도 했습니다.

 

 

그때 남진이 전화해 노래 잘불렀다고 고맙다고 얘기했었다고 해요.
문주란은 가수 정훈희와 나이때문에 싸우기도 했다고 해요.
문주란 양재동 거리 노래도 좋아요.
스타다큐 마이웨이 문주란 편에는 이상벽도 출연했습니다.

 

 

문주란은 가수 박일남, 조항조와도 친한 사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20년 정도 경기도 청평에서 카페를 운영한 문주란인데요.
돈은 벌었지만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었다고 해요.
우울증 약도 먹었다고 합니다.
애완견도 많이 키웠었구요.

 

 

현재 문주란은 애완견을 키우며 아파트에 살고 있습니다.
원래 꿈은 외교관이었다고 해요.
문주란 아버지는 부산 서면에서 큰 운수사업을 했었다고 하는데요.
어머니가 사망하고 아버지 사업이 힘들어졌다고 하더라구요.

 

 

문주란 학력정보로는 성지초등학교, 동래여자중학교, 서울 성만여자고등학교입니다.
서울로 전학을 가 하숙을 하며 가수 생활을 준비했던 것입니다.
문주란 언니도 노래를 잘불렀다고 합니다.
노래 남자는 여자를 귀찮게 해는 설하윤이 리메이크하기도 했었는데요.

 

 

남자는 여자를 귀찮게 해 이 노래는 크게 기대하지 않았었다고 해요.
하지만 문주란의 빠른노래라는 점이 화제를 모았죠.
백치아다다 노래는 원곡이 따로 있습니다.
가수 나애심의 노래를 문주란이 리메이크한 것이에요.

 

 

문주란 건강관리는 육식을 줄이고 채식 위주로 한다고 합니다.
쌀도 자주 안먹는다고 하더라구요.
문주란 자주 음악방송에 나와주었으면 좋겠어요.
노래 너무 매력적입니다.

 

 

문주란 노래 동숙의 노래를 작곡한 백영호 작곡가입니다.
본명은 백영효로 이미자 동백아가씨, 아씨, 여로, 추억의 소야의 곡, 여자의 일생을 작곡했구요.
남상규 추풍령 노래를 포함해 4천곡 정도를 지었습니다.
2005년 별세하였어요.
동숙의 노래 작사가 한산도 본명은 한설웅입니다.
1998년 별세하였습니다.

 

2021.03.08 - [뉴스] - 이봉주 나이 건강 근황 아내

 

이봉주 나이 건강 근황 아내

마라토너 이봉주 나이 아내 건강 근황 가족 어머니 허리부상 이유 원인?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하는 마라톤 선수 이봉주입니다. 이봉주 마라토너 스타다큐 마이웨이 예고편이

mediawikinews.tistory.com

2021.03.29 - [뉴스] -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홈페이지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홈페이지

4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대상 신청방법 홈페이지 문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4차 재난지원금 중 하나인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방법 정보입니다. 다들

mediawikinew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