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임지호 셰프 별세 사망 원인

by 하나정희 2021. 6. 12.

임지호 별세 사망 원인 + 요리연구가 임지호 셰프 프로필 나이 

 

 

방랑식객으로 불리는 자연요리연구가 임지호입니다.
임지호는 여러 방송에 출연해서 많은 사람들이 아실텐데요.
얼마전까지 강호동, 황제성과 함께 MBN 더 먹고 가(家)에도 출연했었어요.
임지호 셰프가 6월 12일 별세했다고 합니다.

 

 

향년 65세에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전국 각지를 떠돌며 우리 고유의 친자연적 식재료를 찾아 
매 번 새롭고 창의적인 요리를 선보인 임지호 요리연구가입니다.
방랑식객, 마음이 그릇이다 천지가 밥이다 책을 저술하기도 했구요.

 

 

 

작년 임지호의 밥 땅으로부터 책을 발매했던 임지호입니다.
임지호는 사망원인은 심장마비입니다.
임지호는 2014년 4월부터 2016년 12월까지 SBS 잘 먹고 잘 사는 법, 식사 하셨어요?에 출연했었어요.
저도 정말 재밌게 봤던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임지호는 그동안 집사부일체, 정글의 법칙, 힐링캠프 등 방송에 출연했습니다.
임지호 고향은 경상북도 안동시로 1956년생입니다.
2018년 다큐멘터리 영화 <밥정>(감독 박혜령)에 출연하기도 했던 임지호 쉐프에요.
갑작스런 사망 소식 너무 놀랐네요.

 

 

영화 밥정은 임지호가 생이별한 친어머니, 가슴으로 기르신 양어머니,
 긴 시간 인연을 맺은 길 위의 어머니를 그리며 인생의 참맛을 찾아나선 10년의 여정을 그린 작품입니다.
임지호는 그동안 세명의 어머니가 있다고 언급해왔었어요.
임지호 빈소는 쉴낙원 김포장례식장에 마련되었습니다.
발인은 14일이라고 해요.

 

 

 


임지호는 2017년 문재인 대통령 주요 기업인과의 호프미팅에 참여하기도 했어요.
독일 슈투트가르트 음식 시연회를 비롯해 베네수엘라 한국음식전 등 여러 행사에 참여해왔었어요.
임지호는 최원정 씨와 결혼하여 슬하 자녀로 아들 두명과 딸 두명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임지호는 더먹고가 방송에서 집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잘먹고 잘사는법, 식사하셨어요? 정말 추억이네요.
10대 초반부터 집을 나와 전국을 떠돌며 연탄 배달 등 허드렛일을 하던 임지호입니다.
임지호는 시골 중국집부터 유명 호텔 주방장을 거쳐왔습니다.
요리를 할때 산초기름이 빠지지 않고 등장하더라구요.

 

 

임지호 셰프 식당은 강화도에 '호정''이라는 식당이 있습니다.
원래 양평군과 청담동에도 있었어요.
디자이너스 파티에서 발행하는 잡지 '푸드 아트'의 표지 모델이 되기도 했던 임지호입니다.
앞으로 방송에서 못본다고 생각하니 너무 슬프네요.

 

 

임지호는 어린 시절 네 누나와 함께 들에 나가 쑥을 캐며 
자연의 재료가 음식이 된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익혔다고 해요.
첫 번째 결혼에서 자녀 두 명을 두었고, 두 번째 결혼은 음반업계 종사자와 하엿습니다.
대한민국 산채박람회 홍보 대사로도 활약한 임지호 셰프입니다.
어릴때부터 방랑벽이 있었어요.

 

 

 

 

자연에서 직접 식재료를 채취해 요리를 즉흥적으로 만들어왔습니다.
주인공으로 출연한 다큐멘터리영화 <밥정>은 세계 3대 다큐멘터리영화제인 
캐나다 핫독 영화제에서 2019년 상영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2006년에는 외교통상부 장관 표창을 받기도 했습니다.
더먹고가 방송이 유작이 되었네요.

 

2021.05.31 - [뉴스] - 얀센 백신 예약 접종 (+부작용?)

2021.05.17 - [뉴스] - 엄용수(엄영수) 아내 나이 세번째 결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