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혜자 나이 가족 출연 드라마

by 하나정희 2022. 1. 2.

김혜자 나이 가족 출연 드라마 아들 자녀 학력

 

 

 

김혜자

 

김혜자 배우는 정영숙 탤런트와 친한 사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혜자는 국민 엄마 배우 중 한명인데요. 최근 스타다큐 마이웨이 정영숙 편에 출연하기도 했구요.

얼마전엔 다큐플렉스 전원일기 2021 편에도 출연했었습니다.

 

 

농촌을 배경으로 1980년부터 2002년까지 방송된 전원일기 드라마입니다.

전원일기는 1088부작으로 김혜자, 최불암, 고두심, 유인촌, 박은수, 김수미 등이 출연했습니다.

김혜자 프로필 정보입니다. 김혜자 나이는 1941년생으로 82세입니다.

 

 

 

1961년 KBS 1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하였는데요.

김혜자 동기로는 정혜선, 오현경, 김난영 등이 있습니다.

참고로 정영숙 배우 나이는 1947년생으로 76세입니다. 1968년 TBC 6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하였으니 김혜자가 선배입니다.

 

2022.01.01 - [뉴스] - 정영숙 나이 프로필 딸 가족

 

정영숙 나이 프로필 딸 가족

탤런트 정영숙 나이 프로필 딸 가족 남편 정영숙 배우는 최근 스타다큐 마이웨이를 통해 근황을 알렸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배우 중 한명인 정영숙 탤런트인데요. 원로 여배우로 정영숙 연기 경

mediawikinews.tistory.com

 

 

김혜자와 정영숙은 엄마의 바다 드라마에 같이 출연했었어요.

김혜자는 2022년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출연을 앞두고 있습니다. 노희경 작가의 작품으로 고두심, 이병헌, 신민아, 차승원, 이정은, 한지민, 김우빈, 엄정화 등이 출연한다고 해요.

그동안 많은 작품에 출연해온 김혜자 배우입니다. 김혜자 고향은 서울특별시입니다.

 

 

김혜자 학력은 경기여자고등학교 졸업입니다. 이화여자대학교 생활미술학과를 중퇴하였습니다.

김혜자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취미는 골프, 조깅이라고 하는데요. 김혜자 아들 이름은 임현식입니다.

 

 

 

김혜자는 1961년 결혼하였습니다. 11살 연상의 남편과 결혼하였습니다.

안타깝게도 김혜자 남편은 1998년 췌장암으로 사망하였습니다. 김혜자 자녀로는 아들, 딸이 있어요.

 

 

사실 김혜자 배우는 담배를 피는 흡연자였습니다. 무려 34년동안 담배를 핀 애연가였는데요. 딸 임고은 양이 엄마의 금연을 위해 100일간 새벽기도를 하기도 했다고 해요.

봉준호 감독은 김혜자가 담배를 끊기 전 담배피는 모습을 보고 마더 영화 캐스팅 설득을 했다고 하죠

 

2021.06.26 - [뉴스] - 고두심 나이 아들 고향 프로필 가족

2021.04.10 - [뉴스] - 전원일기 박은수 나이 근황 일용이

 

김혜자는 1975년 제일제당과 모델 계약을 맺으며 무려 27년간 다시다, 백설 식용유 모델로 활동했습니다. 김혜자 유행어로는 그래 이맛이야가 있죠.

GS25 김혜자 도시락 마케팅도 성공적이었죠. 김혜자 배우는 백상예술대상 4회 TV 대상을 받았습니다.

 

 

 

정말 대단한데요. 김혜자가 출연한 영화 작품은 만추, 마더,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길 등이 있습니다.

원빈과 출연한 마더는 청룡영화상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했죠. 김혜자는 김수미와도 친한 사이인데요 김수미가 어려울 때 도와주었다고 합니다.

 

 

김혜자 배우가 출연한 드라마로는 전원일기, 모래성, 겨울안개, 사랑이 뭐길래, 장미와 콩나물, 궁, 청담동 살아요, 착하지 않은 여자들, 디어 마이 프렌즈 등이 있습니다. 전 그대 그리고 나, 엄마가 뿔났다 정말 재밌게 봤었어요. 김혜자는 KBS 연기대상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죠.

 

 

물론 MBC에서도 연기대상을 수상했었습니다. 김혜자는 결혼 후 배우활동을 쉬었고 MBC 개국과 함께 MBC 문화방송에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김혜자 출연작은 MBC 방송사가 많아요. 김혜자와 정영숙은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인 월드비전 홍보대사로도 활동합니다.

 

 

 

그러고보니 얼마전 김혜자는 스타다큐 마이웨이 임동진 편에서 정대홍과 전화통화를 하기도 했죠. 국민엄마 이미지와 다르게 김혜자는 요리는 잘 못한다고 하더라구요. 김혜자는 지난 2016년 인생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했는데요. 예능 출연은 잘 하지 않는 편입니다.

 

 

김혜자의 예능 프로그램 출연료는 500만원이 넘는다고 알려져 있구요. CF 출연료는 최소 1억원 이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혜자는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은관문화훈장을 받기도 했습니다. 김혜자는 눈이 부시게 드라마에 정영숙 배우를 직접 전화해 섭외하기도 했다네요.

 

댓글